정재우 탄소중립위원회 위원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재우 탄소중립위원회 위원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 보도자료

정재우 탄소중립위원회 위원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38회 작성일 24-05-02 17:52

본문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캠퍼스 탄소중립위원회 위원장인 정재우 부총장은 12월 22일 지구를 위한 실천 '바이바이 플라스틱(Bye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습니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부가 추진한 일상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 소비 실천을 다짐하는 범국민 운동입니다. '안녕(Bye)'이라는 의미의 손을 흔드는 동작 사진과 탈 플라스틱 실천 각오를 SNS 등에 게재하고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정재우 부총장은 이날 김종인 대한산업안전협회 경남서부 지회장의 지목을 받아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합류했습니다. 다음 주자로 경상국립대학교 병원 안성기 병원장을 지목했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는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정부 정책에 부응하고 대학과 지역사회의 탄소중립을 선도하기 위하여 국내 대학 최초로 탄소중립위원회 규정을 마련했습니다. 대학과 지역사회 유관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경상국립대학교 캠퍼스탄소중립위원회’를 출범시켰습니다.

캠퍼스탄소중립위원회는 ‘GNU 탄소중립 포털’을 구축하여 탄소중립 정보 공유 및 투명성 강화, 탄소 중립 아이디어 제안 플랫폼 제공, 외부 조직과의 협력 및 네트워킹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탄소중립 실천 모바일 앱을 개발하여 대학 구성원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하는 방법을 알리고 있으며, 실천에 대해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GNU 탄소중립 뉴스레터 제작, ‘지속가능발전 리터러시’ 마이크로디그리 신설, 지역사회와의 협업 등 대학 구성원의 환경 의식을 높이고 있습니다. 실질적인 행동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려는 노력을 인정받아 환경부가 주관하는 그린캠퍼스 조성 사업에서 2023년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환경부장관상을 받았습니다.

정재우 부총은 '기후 위기의 주원인인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하기 위한 첫걸음은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는 습관을 지니는 것이다. 경상국립대는 캠퍼스 내 다회용기 사용 권장, 올바른 분리수거 실천, 재활용 문화 활성화 등을 실시하여 환경친화적인 캠퍼스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참여 의미를 밝혔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남 진주시 진주대로 501(가좌동, 경상국립대학교 가좌캠퍼스)

TEL : 055-772-4504

FAX : 055-772-4519

E-mail : 7724519@gnu.ac.kr

주관부서 : 경상국립대학교 행정지원과

COPYRIGHT(C) ALL RIGHTS RESERVED.